본문 바로가기
귀농생활/건강밥상

각종 아로니아 효능이 있는 냉동아로니아로 만드는 아로니아부침개

by 지안지산 2020. 11. 26.
반응형

아로니아 효능하면 좋다는 걸 아실텐데요.. 냉동 아로니아 활용하여 아로니아부침개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지난 추석때  어머니와 함께 냉동실에 먹지 않도 있는 냉동 아로니아로 아로니아부침개를 만들었는데요..

 

지안농원TV  동영상 " 냉동 아로니아로 만드는 아로니아부침개 ( 눈에 좋은 아로니아 먹는 방법 )"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저희 밭에 심어놓은 아로니아는 먹지 않아서 새밥이 되었는데, 내년부터는 아로니아를 제대로 수확하여 꾸준히 먹어야겠어요. 왜냐하면 아로니아에 좋은 성분이 정말 많으니까요. 아로니아 부침개 맛도 정말 좋고요. 

 

아로니아 효능은 "눈에좋다", "항산화성분 많다" 등등이 있는데요.

제가 인터넷으로 그리고 백과사전 등을 확인 해본 아로니아 효능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안토시아닌 함유 -> 세포노화 방지 도움 , 눈 건강 도움, 생리불순 도움

- 폴리페놀 함유 -> 혈관 속 노폐물 배출 도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

- 식이 섬류 풍부 ->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

- 다양한 미량원소와 비타민 함유 -> 몸속 영양소  발랜서 도움

 

사람들 사이의 입소문으로는 "눈에 좋다", "머리가 검어지더라", "활기가 생기더라" 등등의 소문들이 있습니다.

몸에 좋다는 소리를 하는 것이겠지요... 

유럽에서는 영양성분이 가득하다고 "왕의 열매"라고 한답니다.

 

 

아로니아 활용법으로 아로니아 생과,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분말 등으로 부침개, 떡, 빵, 요거트, 샐러등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동영상에서는 아로니아 먹는 방법으로 아로니아 부침개를 하였는데요.. 
믹서기로 가는 걸 귀찮으신 분은 아로니아 분말을 이용하면 바로 반죽을 하면 됩니다.

 

아로니아와 물을 믹서에 갈아줍니다.

냉동 아로니아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아로니아 효능이 좋다고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아실텐데요..

눈건강을 위해서.. 머리가 검어지기 위해서.. 피로회복을 위해서 다양한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맛이 덟어서 냉장고에 묵혀 있는 경우는..

활용할 방법을 찾지 못할때..  따라해보시면 간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반죽을한 모습

아로니아를 갈면.. 진한 보라색인데.. 반죽을 하면 이렇게 예쁜 핑크색이 됩니다.

부침개용 혼합이 완료가 되면 예열한 후라이판에 얇게 펴서 열어줍니다.

아로니아 부침개 얇게 펴기

익기전에 미나리, 파, 각종허브 등을 포인터로 넣어주면 식욕이 사니..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를 넣어주세요..

 

아로니아 부침개 포인터 만들기

다익으면 진한 보라색이 됩니다. 

이 보라색이 아로니아 효능에서 언급한 안토시안이라고 합니다.

이제 접시에 담아 맛나게 드시면 됩니다.

아로이나 부침개

아로니아 수확시기는 아로니아가 다 익었을때  ( 8월 말 ~ 9월 초 )  열매의 당도가 19~21° 브릭스(Brix)로 가장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껍질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높아 단맛보다는 떫은맛이 더 강하게 느낍니다. 일반적인 과일의 당도보다 높은데 단맛을 못느끼는게 아쉽습니다.

 

아로니아 효능에서 타닌성분도 언급을 하고 싶었는데요.. 몸에 좋은 것과 안좋은 점이 공존을 해서..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타닌성분의 좋은 점은 ( 해독작용에 도움, 소염작용에 도움 , 지열작용 도움, 살균작용 도움 ) 그러나 안좋은 점은 ( 장운동 느리게 변비유발 가능 ) 입니다.

타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 감입니다. 고유의 떫은 맛이 많은데요.. 홍시가 아닌 단감, 곶감을 먹으면 변비가 걸린다는 말이 있잖아요... 

 

아로니아 부침개처럼 요리에 넣어드시면.. 타닌 성분의 떫은 맛은 옅어지고 단맛이 살아나게 됩니다.

아로니아 분말, 냉동아로니아가 있으면 요리를 해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혹시 위의 동영상을 안보신 분은 아래의 보시라고 다시 걸어 놓습니다. ^^

유튜브 지안농원TV  동영상 " 냉동 아로니아로 만드는 아로니아부침개 ( 눈에 좋은 아로니아 먹는 방법 )"

 각종 아로니아 효능이 있는 냉동아로니아로 만드는 아로니아부침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할일 가득 하시기를 오늘도 당신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