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작물 재배

햇양파 수확하며 지안농원이 아삭함이 살아 있는 햇양파 소개

by 지안지산 2020. 3. 25.
반응형

햇양파 수확하며 지안농원이 아삭함이 살아 있는 햇양파 소개를 해봅니다.

블로그 글은 지안농원TV 유튜브 동영상 "지안농원 햇양파 첫수확 - 아삭함이 살아있는 햇양파"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아삭함이 살아 있는 햇양파

 

아사함이 살아 있는 햇양파를 조금 수확을 하여 봅니다.


양파수확은 언제인가요?

양파 수확은 양파가 옆으로 쓰러지게 되고 줄기가 갈색으로 마르면 수확할 시기가 됩니다.
현재의 영파는 앞으로 더 잘라야하는 양파입니다.

오늘 뽑은 양예요. 아직 양파가 밭에서 좀 더 자라야 되는데. 
급하게 먹고 싶은 마음에 이걸 이렇게 뽑아 봤는데요.
먹기에도 크기가 작지 않아요. 괜찮거든요. 
양파 수확 시기는 언제냐 하면 이런 입 잎들이 이렇게 다 이제 누렇게 되면서 다 이렇게 꺽어지고 이렇게 다 눠지고 마르면 양파 수확시기 이거든요.

판매하기 위해 납품하는 곳은 ?

거창로컬푸드 직매장이라고 공식명칭이 거창푸드종합센터에 주문받아 납품하고 있습니다.
아직 알이 크지 않아 주말쯤에 한번 수확하여 납품을 할 예정입니다.

지금 현재는 지역에 거창푸드라고 있는데 에, 로컬푸드 죠. 이 지역에 있는 거창 푸드에 내기 시작 했습니다. 
지금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양파를 많이 뽑아 팔고 싶은데 ~~
아직은 좀 이렇게 굵직한 양파 들이 많지 않아서 2일 3일 정도 더 키운 다음에 뽑아서 가지고 갈 생각입니다. 
요즘 이게 정말 하루가 다르게 알이 굵어 지는게 느껴져요 
그래서 좀더 이제 큼직한 양파를 기다렸다가 이제 2일 ~ 3일 있다가 거창푸드 들여 놓을 생각입니다

인터넷으로 판매할 계획은 있는지 ?

인터넷으로는 아직 판매 계획이 없습니다.
배송이 걱정이되서 충격에 물러지기 때문에.. 걱정이 되어서 아직 택배는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거창푸드에 주문자 납품을 하고 수확량이 많아지면 그때 표준을 만들어 판매할 계획입니다.

인터넷으로도 판매를 하면 좋겠지만 이게 양파가 생각보다 충격이 라든가 이런 게 좀 약해요.
요리를 하다 보면은 이렇게 충격이 있었던 부분 그런 부분들은 좀 먹기가 좀 그래요.
 아무래도 배송중에 저희가 오래인데 첫 양파를 이렇게 농사를 처음 수확을 하게 되는데 걱정이 되요. 배송중에 부딪혀 가지고 물러지는 부분이 많을 까 봐.
배송이 좀 걱정이 되고 어떻게 ~~!
지금 판매 계획은 마땅히 없습니다
지역에서 먼저 팔 수 있는 만큼 하라 보고 나중에 또 어떤 판로가 또 생길지 모르겠지만 그 때 간혹 고민을 해 보려고 합니다.

햇양파 어떻게 먹는게 좋은 가요 ?  ( 양파요리 )

이 햇양파는 즙이 많고 어 좀 달큰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손쉽게 장에다가 맛만 봐도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이렇게 짤라 가지고 된장, 고추장 , 막장 과 들기름 정도만 양념을 해서 이렇게 버무려 먹어도 맛이 좋아요
그리고 이런저런 된장찌개 라던가
전골류 지게로 이런거에 넣어도 끓이면 더 맛이 좋죠. 묵은 양파가 아무리 저렴하다고 해도 햇양파를 조금 바싸더라도 햇양파를 못따라 가죠.
그냥 좋은 것 같아요. 이 봄에 이 그냥 이 살아있는 싱싱한 자체 이자체로 좋은거 같아요

어떻게 재배했나요 ?

귀농해서 저희가 먹을 것을 재배하는 것으로 합니다.
농약같은 것을 안쓰고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안전한 농산물을 먹고 싶다는 생각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제 그 농작물 심는 것에 대부분의 그 농약 같은거 를 안쓰고 될 수 있으면 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면서 그렇게 이제 농가를 짓고 있거든요.
저희 철학이 그래요.
저희가 이제 귀농을 하고 농사를 짓게 된 가장 큰 이유 가 뭐냐면은 농산물에 있어서 우리가 먹을 것, 식탁에 올리는 그 먹을 것에 있어서 좀 안전한 것 농약으로 부터 안전한 먹을거리를 먹고 싶다.
우리가 직접 농사를 지어 먹자 그러면 된 지식을 오게 됐고 또 좀 안전한 농산물 믿을 수 있는 그런 농산물 우리가 이제 농사 지어서 출하를 좀 해보자 그래서 이렇게 오게 되었습니다.

농약을 안쳤다는 걸 보여 주실수 있나요 ?

농약을 안쳤다는 것을 보여 드릴 방법이 없네요.
그 반대는 보여 드릴 수 있는데.
제초제를 안쓴 것을 보여 드릴수 있는데 양파 옆의 잡초입니다.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풀을 더 뽑아 줘야 합니다. 

그러게요 그걸 못 보여 드리는게 상당히 좀 안타깝습니다.
그런걸 좀 보여 드릴 때 있으면 좋을 텐데 농약을 안쳤다는 것을 어떻게 보여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정말 농양을 만약에 한다 그럼에도 꿈의 내용을 올려 드시면 되는데 안 산 것에 대한 걸 증명해 지금 자료가 
없잖아요 아무것도 없는 저희는, 그게 좀 안타까워요. 
제초제 안치는 그런 것에 대해서는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 바로 이런거 풀이 곧곧에 이렇게 풀이 많아요. 
얼마전에 이제 푹 빠줬기 때문에 지금 이렇게 보이기는 하는데 며칠안 있으면 이렇게 쑥쑥 가라요. 
수시로 이런 풀들을 뽑아줘야 해요. 
손쉽게 하기위해 제초제를 치지는 않아요. 
나름 애를 많이 쓰고 있어요. 

벌레로 인한 양파 피해는 없나요 ?

벌레로 인한 양파 피해는 아직 없습니다.
아마도 양파를 재배하지 않은 곳에 양파를 재배해서 양파에 피해를 주는 벌레가 없어서 피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봤을 때는 양파 피해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멀쩡 하잖아요 본래 로 인한 피해가 없어요 이렇게 몇년을 묵어 있던 밭이었기 때문에 처음 재배를 하게 됐고 . 양파를 좋아하는 벌레들이 없어서 양파 피해가 없는 지 모르겠어요.

 

미리 수확하면 더 크게 될 것을 먹는게 아닌가요 ?

맞아요. 더 클수 있는데.
그래도 아삭하고 맛있는 것은 햇양파라서.. 좀 손해봐도 팔아요. ^^
어리고 완숙 되기 전에가 제일 맛있어요

지금 수확하면 알이 큰 크게 되는 것들을 미리 작을때 먹게 되는 케이스 인것 같은데요?
좀 그렇죠 커지면 무게도 많이 나갈 거고 아무래도 하나의 지금 500원 받을 거 이만큼 크면 700원도 받을 때 있는거고 , 미래 비용을 지금 좀 손해를 외도는 당겨서 먹는데. 지금 이렇게 어릴때 뽑아 먹는 재미가 있고.
더 왠지 어릴때 더 먹고 싶잖아요 이렇게 막 달렸는데 것들을 보는 왠지 더 맞는거 먹게 되잖아요 그런데 그런 빌에 비용을 좀 포기를 하고 지금은 이렇게 받던 싱싱하고 이렇게 막 막아주게 어릴때 수확해서 먹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생각이 납니다 그런데 이런 재미는 정말 농사를 지어 보기 전에는 전혀 몰랐어요.
농사를 지으면서 뭐든지 수학을 했을 때니까.
씨를 뿌려놓고 이렇게 잘하고 그런 다음에 이 막 바로 캔 것에 그 바로 캐고 뽑은 것에 그런 것을 먹는 게 그맛.
햇것의 그맛, 농사를 지어 보지 않으면 정말 모르는 것 같아요.
정말 큰 기쁨이요.
농사지으면서  햇 것을 바로 이렇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지안농원TV 유튜브 동영상 "지안농원 햇양파 첫수확 - 아삭함이 살아있는 햇양파"

 

항상 즐겁고 행복할일 가득 하시기를 오늘도 당신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