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농생활/건강밥상

한입에 먹기좋은 아삭한 동그란 오이소박이를 더욱 아삭하게 담그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by 지안지산 2018. 8. 18.
반응형

한입에 먹기좋은 아삭한 동그란 오이소박이를 더욱 아삭하게 담그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한입에 쏙 동그란 오이소박이 더욱 아삭하게 담그는 법"을 제작하면서 나온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여름 김치로는 오이소박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시원하고 아삭하면서도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색다른 모양의 오이소박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세로로 십자 모양 칼집을 낸 오이소박이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또는 한쪽에 먼저 칼집을 내고 돌려서 먼저 낸 칼집과 십자 모양이 되도록 어긋나게 또 칼집을 내기도 합니다. 


그럼 동그란 모양 오이소박이는 어떨까요?

한 입에 쏙 들어갈 크기로 오이를 짧게 잘라서 측면에 칼집을 넣는 겁니다. 



자, 이렇게 잘라놓은 오이, 이젠 절여야 하는데요,

오이가 잠길 정도의 물에 소금을 넣고 팔팔 끓여서 식히지 않고 그대로 부어 20분~1시간 정도 절입니다. 



오이에 끓는 소금물을 부으면 절대 익지 않고 더 아삭해집니다. 



그리고, 찹쌀풀이나 밀가루풀이 필요한데요, 미리 쑤어 식혀 두어야 합니다. 

풀은 양념 맛이 부드럽게 잘 어우러지게 하고, 양념이 잘 엉겨붙게 하여 김치 맛을 더욱 살려 줍니다. 



찹쌀가루는 처음부터 섞지 않고, 따로 물에 풀어서 끓는 물에 넣어 1-2분 잠깐 저으면서 끓이면 쉽습니다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 김치소로 쓰일 양념을 준비합니다. 

파와 부추를  썰고 마늘은 다집니다. 



고춧가루와 쑤어 놓은 풀을 붓고 골고루 섞은 다음 절여진 오이의 칼집에 넣어줍니다. 

풀을 충분히 넣었더니 국물이 많아졌는데, 그래도 괜찮습니다. 오이소박이 국물에 국수 한 번 말아야겠네요. 



다 담근 오이소박이는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아서 

실온에서 하루 정도 두었다 냉장 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동그란 오이소박이 소개해 드렸습니다. 좀 색다르셨나요?


시청 감사드리며, 늘 만족스러운 영상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지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한입에 쏙 동그란 오이소박이 더욱 아삭하게 담그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