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작물 재배

2014년 경매로 블루베리 농장을 만들 농지를 구입과 자재 준비

by 지안지산 2017. 10. 27.
반응형

2014년 경매로 블루베리 농장을 만들 농지를 구입하다.

( 지금 과거 사진을 찾아서 글을 쓰는게 감회가 새롭네요.. )


경매로 사려는 땅의 모습이 원시림에 가깝웠다.

아마도 인연되는 땅의 땅값이 저렴하고 아무도 하려고 하지 않는 땅이 나의 1차 목표가 되어서 이런 땅을 경매로 낙찰 받게 된 결과로 생각이 된다.

이전에 땅 소유자는 감농사를 지으려고 묘목을 심었다고하지만 실제 감나무는 상당수가 죽고 몇그루 남지 않았다.

예초기로 벌초를 한 후의 모습이다. 풀이얼마나 많은 땅이 푹신하다. 

가끔 보이는 감나무는 이전 땅주인의 노력의 흔적이다.


풀을 치면서 무경운 무제초 무비료 무농약을 도전해보기에는 더없는 좋은 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013년도 주말농장에서 무럭무럭자란 블루베리 화분들이다.


블루베리 농장에 심기위해서 인천 계양구에서 이곳 거창 블루베리 농장까지 온 블루베리 묘목들



1.5톤 트럭 1차 분량이이다.  운반비만 40만원 ㅜ.ㅜ 역시 농사는 돈이 밑천이 되어야 한다. ㅠ,ㅠ



농업기술센터에 흙을 샘플로 분석을 외뢰해보니 흙의 ph는 6.0이었다.

그래서 피토머스와 톱밥을 섞는 방법으로 블루베리를 심기로 결정하고서

 


피트머스 1.5톤과 톱밥 1톤만 해도 200만원... 역시 돈이다. 

농사는 사업과 같다고 생각이 든다. 초기 투자비용을 가지고 수익을 내고 농업경영에서 흑자를 내야한다...

그런데 돈에 묶이게 된다면.. 제대로된 농사를 할 수 있을까 ?


- 묘목은 자가생상분으로 한다.

- 피토머스를 최소로 하는 방법을 찾는다.

- 시설투자비용을 최소로 한다. ( 무관수, 무방조, 무 방초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