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정신수양

나의 마음 챙김을 뒤돌아 보기 ( 맛지나니까야 마음의 분석 편 )

by 지안지산 2018. 3. 16.
반응형

마음을 어떻게 갖는게 행복한지에 대한 글을 오늘 블로그 검색을 하다가 좋은 글귀를 보게 되었다.

과거에도 현인으로 생각한 쥬라기 ( 주식 분석가 )인데.. 좋은 글을 올려주셨네.

과거로와 미래에 대한 생각의 자세.. 음..

귀농한지 약 4개월차이다. 뭐해먹고 살지 라는 생각을 하는게 아니라.

현재 열심히 밭일하고 오늘 뭐할까 ? 라는 생각만 하고 사니.. 스트레스며 괴로움도 없어진 것 같다.


부처님 말씀 ( 아난다바데까리따 경 )


쥬라기의 세상을 보는 창

https://blog.naver.com/gaajur/221230240953


나의 마음 챙김을 뒤돌아 보기


과거에 있었던 일 ( 잘못한 일에 후회) 같은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퇴사한 것도 귀농한 것도 나의 선택이 었다.

미래에 대한 걱정 ( 뭐해먹고 살지?, 돈은 어떻게 벌지 ? )

난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회사서 3년 급여 줬으니 앞으로 2년 6개월은 더 놀고 먹고도 남들보다. 뒤쳐지지 않는다..

ㅋㅋㅋ 아니. 낭비 안하고 절약하면 10년 ???

그 사이 매일 열심히 살면 뭔가 해결되고 뭔가 더 재미난 새로운 경험을 하겠지..


괴로움도 즐거움도 행복도 그냥 하루하루 살면서 편안한 상태이다.

가끔 페이스북으로 카카오톡으로 과거의 인연들(친구)과 이야기하면 만냥 행복해진다.


마음을 어떻게 갖는게 행복한지..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현재에 충실하며, 지금 살고 있는 이 순간을 느끼며, 현재 나에게 일어나는 것을 잘 관찰하고 분석하여 해결해 나가는 것이 아닐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