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작물 재배

중국채소 5종 ( 중국무, 비타민 , 복초이 , 청겨자, 청경채 ) 알아보자

by 지안지산 2022. 8. 9.
반응형

우리가 무심결에 먹거나 중화요리점에서 많이 먹었던 채소들이 있습니다.

중국채소 5종 ( 중국무, 비타민 , 복초이 , 청겨자, 청경채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국무 

중국무는 크기는 30cm 전후로 크기로 자라면서 맛은 우리나라 무와 비슷하지만 모양으로 3가지로 구분한다.

겉은 빨갛고 속은 흰 홍환무, 윗부분이 녹색인 청장무, 희고 둥글지만 속은 홍색인 홍심 등이 있다.

중국무는 한국 무와 차이점이 순무처럼 짧고 뭉툭하게 생겼다는 것이다.

 

비타민 (다채)

비타민은 잎을 먹는 쌈채소로 진한 초록색을 띠고 있으며 작은 주걱과 같은 잎 모양을 띤다.

비타민은 다채 혹은 비타민채라고 불리기도 한다.

풋내가 강하고 약간 쌉싸름한 맛나고 시금치의 2배의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중국 채소 이다.

 

복초이

청경채의 사촌으로 잎자루가 희고 부럽다.

줄기가 밑부분으로 갈 수록 넓어지는 모습이고  크기는 청경채와 비슷하지만 잎이 두껍지는 않다.

추위에는 약하므로 서리 내리기 전에 수확을 끝내는 것이 좋다

복초이



세리폰  ( 청겨자 )

겨자채의 사촌으로 매운맛이 있으나 데치면 매운 맛이 없어지고 색깔이 선명해진다.

매운 맛으로 인하여 병충해 피하도 그렇게 심하지 않고 더위와 추위에 강해 재배하기가 쉽다.

 

 

청경채

 원산지는 중국 화중 지방이 원산지로 중국 배추의 한 가지 품종이다.

잎자루의 녹색은 열을 가하면 한층 선명해지는 특징이 있고 , 봄과 가을 2번 재배할 수 있어 길이가 긴 화분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색감을 돋우고 줄기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는 조리법은 기름에 볶거나 물에 데치는 등 열을 약간 가해서 요리를 해 먹으면 된다.

청경채


 

중국채소 5종 ( 중국무, 비타민 , 복초이 , 청겨자, 청경채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할일 가득 하시기를 오늘도 당신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