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농생활/DIY

포충기 만들기 2 - 곤충 포집기를 10단계로 구분

by 지안지산 2019. 12. 6.
반응형

만원에 만든 포충기 만들기 두번째로 곤충 포집기를 10단계로 구분하여 만든 동영상을 공유 해봅니다.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 DIY 포충기 만들기 (직접만든 곤충포집기 1만원 비용 )


이전글 

[귀농생활/DIY] - 포충기 만들기 1 - 곤충 포집기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직접 제작한 비용

에서 소개한 포충기를 이번에는 직접 만드는 과정을 총 10단계로 설명하여 봅니다.


첫번째는 화장실 환풍기가 핵심 주 부품이기 때문에 화장실 환풍기 내용물 확인 합니다.





두번째는 화장실 환풍기 뚜껑이 되는 부분에 드릴로 구멍을 뚤어 줍니다.


세번째로 모터가 있는 부분에 벌레나 물이 들어 갈 것을 우려해서 테이프로 상단을 막는 작업을 합니다.



네번째로 환풍기 뚜껑에 리셉터클 소켓 달아주어 향후 청색 벌레 유인램프를 달 수 있게 합니다.



다섯번째로는 환풍기 뚜껑에 난 구멍을 종이 박스를 이용하여 덮어주고 칼로 구멍을 내어 줍니다.






여섯번째로 램프의 길이와 소켓을 길이를 감안하여 약 20cm이상의 원하는 높이만큼 엘셀 파이프를 잘라 둡니다.


일곱번째로 굵은 철사 ( 반생이 )를 이용하여 엑셀파이프를 넣어 환풍기와 뚜껑을 연결하여 고정을 합니다. 


여덟번째로 리셉터클과 환풍기의 전선을 연결하고 원하는 길이 만큼 전선을 잰후 끝단에 플러그를 달아 전기를 꽂을 수 있게 합니다.


아홉번째로 청색 곤충 포집용 램프를 달고 종이 띠를 하단에 둘러 줍니다.

하단에 둘러 주면..  공기 흐름이 램프쪽으로 더 쏠려 벌레가 빨려 올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열번째로 10kg 양파망을 환풍기 출구에 달아 주면 완성이 됩니다.


약 24시간 두었을때 나방류가 약 50마리정도가 잡혔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모기와 나비류는 청색 램프에 반응을 하지 않는지 하나도 잡히지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