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기타

"빨간화장" 제목의 시

by 지안지산 2018. 12. 9.
반응형

"빨간화장" 제목의 시를 쓰보았다.

김장김치를 하는 것을 이미지를 나열해 보았다.



빨간 화장
        - 지안농원 농장지기 2018.12.11 –


푸른 하늘이 더 높게
싸늘한 찬 기운이 다가오면
초록색 잎은 흰 속살을 감싼다


첫눈이 내리면
초록색과 흰색의 속살은 네 조각
짜디 짠 물속에 들어간다


탱탱한 피부는 쭈글쭈글
물속에 샤워하고 나면
아삭아삭 새로 태어난다


빨간 손이
초록색과 흰색에
빨간 화장을 한다



빨간화장 => 김장김치를 고추가루 바르는 것을 표현해 보았다.

초록색잎은 흰속살을 감싼다.. => 배추의 속살을 살찌우는 것을 형상화 해보았다.

속살은 네조작 => 소금에 절이기 위해 네조각을 내는 것을 표현

짜디짠 물속 => 소금에 절이는 것

고추가루와 양념에 섞이는 배추의 모습을 빨간 화장으로 표현 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