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4월초에 심은 마늘 한쪽이 육쪽마늘이 되는지 궁금했는데 수확하여 결과를 공유해봅니다.

by 지안지산 2018. 7. 4.
반응형

4월초에 심은 마늘 한쪽이 육쪽마늘이 되는지 궁금했는데 수확하여 결과를 공유해봅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4월초에 심은 마늘 한쪽이 6쪽마늘이 되었을까?"를 제작하면서 나온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4초에 심은 마늘 쪽이 육쪽마늘이 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마늘 수확하여 늦게심은 마늘이 어떻게 되었는지 공개 해봅니다.


오늘은 4월 14일이고요. 이싹은 마늘입니다.



4초에 심은 마늘 한쪽이 육쪽마늘이 되었을까 ?



오~! 마늘이 다 어디로 갔나요 ?

다 죽었네요 ?

죽은 것은 아니고 잎이 다 누렇게 되었어요.

4월초에 먹다 남은 마늘을 심은 것을 흙어대가 꽂아둔 것이 어떻게 되었을 까요 ?



이곳은 육쪽마늘이 된 거 같습니다.

마늘쫑은 못봤는데.. 

마늘쫑은 안나왔습니다.

형태는 육쪽마늘인데 집에가서 껍질을 까봐야 겠습니다.



뽑으로 왔는데 뽑히지가 않네요.

이거는 수확한거 중에 제일 커네요.

마늘한개를 심어서 6개의 마늘이 수확 되었습니다.



마늘한 쪽을 심어서 6쪽의 마늘이 되었다죠 ?

겉으로만 봐서는통마늘 같습니다. 집에 가서 벗겨 보도록하겠습니다


더디어 껍질을 까봅니다. 육쪽마늘이 되었습니다. 알은 그다지 크지는않지만..



시중의 햇마늘과 비교해보면 크기는 작고 껍질의 붉은 색이 옅습니다.

4월초에 심는 마늘농사가 안된다가 아니라 소출이 작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월 ~3월에 심으면 더 잘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4월초에 심은 마늘 한쪽이 6쪽마늘이 되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