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감자순치기 할때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한 감자밭의 효율성을 판단하기 위해 수확결과 공개를 해봅니다.

by 지안지산 2018. 7. 3.
반응형

감자순치기 할때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한 감자밭의 효율성을 판단하기 위해 수확결과 공개를 해봅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감자순치기 할때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한 감자밭의 수확결과 공개 - 감자 #5"을 제작하면서 나온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5월 15일 날짜에 제작했던 감자순치기에서 나온 순을 이용하여 감자모종을 심었던 동영상을 기억하실 겁니다.

이번 영상은 감자모종으로서의 효율적인 면이 얼마나 되는지 보여드리려고 수확하는 동영상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고구마 사이에 감자를 심은 곳입니다.

2달정도 방치가 되어 풀이 이렇게 무성하게 자랐습니다.

풀을제거 하면 작은 감자순이 나오는데 감자순치기로 나온 감자순을 심은 곳입니다.


감자밭을 파서 감자수확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하겠습니다.

지금 수확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키는 많이 자라지 않는데 감자가 얼마나 크게 됬는지 궁금하고 일부 댓글로 많은 분들이 감자가 안달린다는 분이 있어서 궁금도 합니다.

정상적인 감자와 비교해보면 키도 작고 많이 자라지도 않은 상태입니다. 파보겠습니다.



현재 튼튼해보이는 감자줄기에서 감자가 2개씩 나왔습니다.

이 곳에서도 2개가 나왔습니다. 보시면 해를봐서 싹이 나왔고 녹색으로 되었습니다.

지금 장마철이라서 싹이 난 것 같기도 합니다.

흙속에 더있나 보았으나 없습니다.



감자 모종 2개에서 나온 것이 이렇습니다. 빈땅이 있으면 수확해서 나쁠 것은 없을 것 같은데 ㅎㅎㅎ 조림용 감자 크기정도..

이 것은 아주 자라지 못해 보입니다. 파보겠습니다.

감자가 있으려나 작네요.. 그래도 조림용정도 먹을 수 있을 정도가 열렸네요.

생긴 것과 다르게 줄기는 빈약해 보여도 감자 알이 있었습니다.

와아... 그러나 알이 너무 작네요... 그래도 달린게 있었네요. 아까껏에 비하면 보다 큰 편입니다.

지금 기대 되는 곳이 있는데 파보겠습니다.


제법 굵은 것이 나왔습니다.

땅의 생산성으로 보면 낮다고 봐야 하고요.. 빈땅이라고 보면 나쁠 것은 없습니다.

여기까지만 동영상을 찍고 그만 촬영 하겠습니다.

와 생각보다 굵은게 나왔네요



감자순치기로 나온 감자모종으로 심은 감자밭에서 수확한 최종 수확결과를 보시고 있습니다.



큰게 가끔 있기는 합니다만 전체적으로는 조림용 감자 수준이 평균입니다.



내년에 심을때에는 개선사항으로는 제 생각에는 이렇습니다.

1. 감자씨가 보이기전에 감자 순치기를 보다 빠르게 진행한다.

2. 감자씨가 떨어지지 않게 한다.

3. 검정비닐을 이용한 두둑에다 심는다. ( 물이 부족하여 자라지 못한 것으로 생각 )


감자두둑을 만들고 검정 비닐을 씌우지 않았기 때문에 감자가 더 자랄 수 있었는데 자라지 못한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 감자순치기 할때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한 감자밭의 수확결과 공개 - 감자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