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지안농원에서 감자를 재배하는데 사용한 감자재배 방법을 올해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보았다.

by 지안지산 2018. 7. 9.
반응형

지안농원에서 감자를 재배하는데 사용한 감자재배 방법을 올해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보았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감자 수확하면서 감자재배법 정리 - 지안농원에서 감자를 재배하는데 사용한 감자재배 방법"을 제작하면서 나온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올해 지안농원에서 감자 수확을 하는 모습을 보시고 계십니다.. 

봄 감자를 수확하면서 지안농원에서 만든 감자 동영상으로 감자재배법에 대한 정리를 해보려고합니다.




상자텃밭을 기준으로 감자 두둑안에 3개의 헛골을 만들었으며,

헛골에 감자정식을 그림과 같이 하였습니다.



영상을 모습을 보시면 헛골에 심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에 골을 3개를 내었습니다.

그골에 감자파종기를 가지고 감자를 깊게 심었습니다.



감자 북주기를 하려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할 것입니다.

감자 싹을 들고 옆에 두둑을 지어 놓은 흙을 호미로 긇어서 덮어주면 됩니다.

감자싹 아래쪽을 손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옆에 것을 해보겠습니다. 옆에거를 보니깐 감자순이 작은 것이 있어서 뽑아 냈습니다.

순이 많을 경우에는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개는 상당히 순이 왕성하게 잘 자라고 있는데 옆에 이렇게 작은 것이 있어서 이런 것은 제거 하겠습니다.

감자는 2개 - 3개정도 순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알을 굵게 하는 방법으로 순을 줄이는 것이 있어서 작은 순은 제거 합니다.




제신발과 비교했을때 감자가 이만하네요

큰감자만 5개 나왔습니다.


감자순 2개를 캤을때 큰 것 4개와 작은 것 4개가 모두 8개 나왔습니다

감자순 3개짜리 감자포기에서는 중간크기의 감자 8개가 나왔습니다.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다른 무당벌레와 비교하면 등 껍질이 윤끼가 없고 햐얀 잔털들이 덮여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저기 한마리가 있습니다.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감자잎을 좋아하는데 가지 잎에도 잘달라 붙어 있습니다.


감자 가지 등에 피해를 잎히는데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가 다니는 곳에는 잎이 이렇게 망사같이 갈아먹어서 피해를 잎히는데 이런 해충이 있으면 손으로 잡아서 없애야 합니다.



감자 잎에 있는 이유가 알을 낳기 위해서입니다. 알을 20개 - 30개정도 낳습니다.

조금한 알에서 애벌레들이 나와서 감자잎을 먹기시작하면 감자잎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잎파리 뒷면에 수시로 살펴보아서 알이나 애벌레를 보면 바로 잡아줘야지 감자에 피해가 덜 발생합니다.


감자의 저장방법은 온도 3도 - 4도 정도에 습도 80% ~ 85% 정도의 환경에 저온저장을 하면 오래 보관이 된다.

저장하기 전에 20도 정도의 온도에서 약 2일간 상치유를 하고 난 이후에 저온저장하는 것이 보관성을 높일수 있고 보관기간사이에 산소를 공급하면 더 보관성이 좋아진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감자 수확하면서 감자재배법 정리 - 지안농원에서 감자를 재배하는데 사용한 감자재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