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지안농원에 있는 닭장의 토끼와 닭의 효율적인 먹이 관리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by 지안지산 2018. 6. 3.
반응형

지안농원에 있는 닭장의 토끼와 닭의 효율적인 먹이 관리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닭장을 만들면서 닭 모이가 고민이 었는데 시장에서 산 토끼와 시너지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토끼 먹이가 닭먹이이고 닭먹이가 토끼 먹이 였다니... 새샘 재미납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지안농원에서 하는 닭장의 토끼와 닭의 효율적인 먹이 관리 방법 ( 닭 모이 , 토끼 먹이 )"을 제작하면서 나온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닭모이를 위해서 정미소에서 가지고 온 미강입니다.


정미소에서 벼 탈곡 할때 나오는 분진이나 쌀의 씨눈입니다.


닭이 먹기에는 가루가 너무 곱고 많아서 물어 부워 줬습니다.


물을 부어주면 발효가 됩니다. 지금 보시면 파리가 많이 먹고 있습니다.

파리가 알을 낳게 되면 구더기가 생기게 되겠죠.

닭들은 가루상태로 주게 되면 닭들이 먹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물어부어서 발효를 시켜준 후 주게 되면 닭들이 부드럽고 덩어리가 생겨서 먹기가 좋아지게 됩니다.


정미소에서 40kg 포대에 4000원에 샀습니다. 

사료로 파는 것은 농협판매소에서 닭사료는 동일한 무게를 12500원에 구매 했습니다.


사료가 훨씨 편하겠지만 저는 섞어주고 있습니다. 가격이 훨씨 싸기 때문에 섞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훨씬 싸기 때문에 섞어서 지급하면 닭들이 배고프면 먹습니다. 

풀을 먹고 있는 닭의 모습입니다.닭이 어릴때는 풀을 잘먹지 못하던데 이제는 저렇게 풀을 잘 먹습니다.




닭들에게 주는 사료를 토끼가 사료를 와서 먹고 있습니다. 풀을 주로 먹기는 하는데 모자라는지 저렇게 먹고 있습니다.


토끼가 사료와 풀을 저렇게 먹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풀을 닭과 토끼가 먹을 이상을 해서 풀이 시들고 마르게 되면 저희 텃밭에 멀칭을 하고 있습니다.


닭장에서 나온 풀입니다. 닭장에서 나온 풀인데 이것을 이용하여 식물재배에 멀칭으로 하고 있습니다.


닭장에서 먹고 남은 것들이고요. 이렇게 하면 식물재배에서 멀칭은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고 햇볕으로부터 미생물이 죽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지안농원에서 하는 닭장의 토끼와 닭의 효율적인 먹이 관리 방법 ( 닭 모이 , 토끼 먹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