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감자재배 할 때 관리 해야하는 가장큰 병충해인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를 잡았다

by 지안지산 2018. 5. 12.
반응형

감자재배 할 때 관리 해야하는 가장큰 병충해인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를 잡았다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성충의 모습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알의 모습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애벌레의 모습


와 같은 모습을 한다. 


감자북주기를 하다가 발견된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개체수가 많았고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 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감자 북주기를 하면서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를 발견을 하였습니다.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다른 무당벌레와 비교하면 등 껍질이 윤끼가 없고 햐얀 잔털들이 덮여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저기 한마리가 있습니다.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감자잎을 좋아하는데 가지 잎에도 잘달라 붙어 있습니다.

감자 가지 등에 피해를 잎히는데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가 다니는 곳에는 잎이 이렇게 망사같이 갈아먹어서 피해를 잎히는데 이런 해충이 있으면 손으로 잡아서 없애야 합니다.

감자 잎에 있는 이유가 알을 낳기 위해서입니다. 알을 20개 - 30개정도 낳습니다.

조금한 알에서 애벌레들이 나와서 감자잎을 먹기시작하면 감자잎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잎파리 뒷면에 수시로 살펴보아서 알이나 애벌레를 보면 바로 잡아줘야지 감자에 피해가 덜 발생합니다.

감자잎이 망사처럼 다 변해버리면 감자가 달릴수가 없습니다.


감자가 감자잎으로 광합성을하여 덩이줄기인 감자덩어리에 영양분을 공급해야 저장이 되는데 잎이 구멍이다 나게 되면 수확할게 없습니다.

농약을 치면 감자를 먹는 우리가 약을 먹게 되기 때문에 손으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제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해충을 없애겠습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감자 재배관리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병충해 설명 및 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