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감자순치기에서 나온 감자순을 활용하는 방법을 지안농원에서 제안해 본다.

by 지안지산 2018. 5. 16.
반응형

감자순치기에서 나온 감자순을 활용하는 방법을 지안농원에서 제안해 본다.

감자순을 솎아준경우 감자순을 다시 심어도 되는 것을 아시는 분은 다아시겠지만..

그래도 지안농원에서 테스트 해본 결과를 공유 해봅니다.


이전글에 

감자를 순치기를 진행하고서 심었던 감자순들이 모두 정상적인 뿌리내림을 확인 후 동영상과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에 감자 순치기에서 나온 모종을 활용하는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본다. 



감자순이 작은 것이 있어 뽑아 냈습니다. 순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개는 왕성하게 자라서 옆의 작은 순은 이런 것은 제거 하겠습니다.


3월말경에 심은 감자를 오늘 북주기를 하면서 감자의 작은 것들을 뽑아 냈습니다. ( 감자 순치기를 진행함 )


두세포기 남기고 감자순을 제거했는데 벌써 감자알이 달리고 있습니다.

이게 잘커면 주먹만한게 달리겠죠?, 감자순을 물에 담궈 놓았는데 이따가 빈밭이 있으면 심어보려고 합니다.

뽑아 놓은 감자순을 버리기에는 아까워서 빈 밭을 찾아서 심어보려고 합니다.



오늘 낮에 감자 북주기 하면서 굵고 실한 것은 남겨 두고서 옆의 작은 순들을 뽑아 놓은 것들을 저녁에 조금씩 빈곳을 찾아서 심고 있습니다.

벌써 감자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감자가 오늘이 5월 11일인데 6월말쯤 되면 여물고 굵어져서 그때 수확을 하게 됩니다.

한포기씩 심지말고 두 세포기씩 심으면 어떨까요 ?

어짜피 감자 심은 곳에 두-세포기씩 심어져 있으니깐요...

두 포기씩 심겠습니다. 작아서 세포기 심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서 좀더 키워 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굵은 감자가 나올지는 모르지만 좀 작은 감자가 나오겠지만 한번 심어 보고 있습니다.




고구마 줄 사이 공간에 감자 순치기로 나온 감자순을 2일전에 심었습니다.

감자가 살지는 모르지만 이틀정도 지났는데 다행히 어제 비가 오고해서 싱싱한데 지금 해가 나고 있습니다.

이게 살면 영상으로 편집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감자 순치기에 나온 감자 모종을 심은지 6일차 ~ 4일차 되는데 생각보다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지금 보시면 감자가 딱 하나만 이상현상을 보이고 나머지들은 뿌리를 잘 활착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운데가 감자인데 딱하나가 잎이 마르고 나머지는 모두가 정상적인 모습입니다.

다 살아 있습니다. 이쪽은 6일째 되는 것이고 이쪽은 4일째 되는 곳입니다.

이쪽은 아직뿌리가 덜 내렸는지 기운이 없어 보이는게 일부 있지만 죽은게 아니라 다 살아 있습니다.



감자 순치기하고 감자 심을 땅이 있으면 이렇게 활용해서 심어 보시기 바랍니다.

수확량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려고 이곳은 2개씩 심고 저곳은 3개씩 심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동영상 : 감자순치기 ( 감자순 자르기 )에서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하는 방법 제안 - 감자 #4



지안농원 감자 관련 동영상 리스트 

감자순치기 ( 감자순 자르기 )에서 나온 감자 모종을 재활용하는 방법 제안 - 감자 #4  : https://youtu.be/EmJXnQgTAr0

감자 재배관리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 병충해 설명 및 관리 - 감자 #3 : https://youtu.be/q_pKbCLpj4Q

감자 북주기 방법 및 노하우 ( 감자 순치기를 동시에 ) - 감자 #2 : https://youtu.be/zgZlIo7dY6g

감자심기 ( 감자 파종 ) 위한 두둑 만들기 - 감자 #1 : https://youtu.be/uxATxSclXs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