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농생활/기타

토경 딸기 하우스에서 농사 마지막 수확으로 딸기 수확 체험을 해보았다

by 지안지산 2018. 5. 10.
반응형

토경 딸기 하우스에서 농사 마지막 수확으로 딸기 수확 체험을 해보았다


위천면에 딸기 농원이 약 4개정도 있는거 같다.

그 곳중에 한 곳에서 고맙게도 저희들에게 무료로 따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셨다.

그래서 딸기를 직접 그것도 허리가 아파서 더이상 따기 힘들정도로 따보았다.


수확 작기로는 5월 이후에는 하우스 딸기는 맛과 너무 빨리 익어버려서 유통하기가 어렵고 가격도 많이 떨어져서 다음 작기를 위해서 과감하게 결단을 내리고 작업을 한다고 한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에 딸기 수확 체험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올려 보았다.

아래의 글은 유튜브 동영상의 내용으로 작성해보았다.




오늘은 딸기를 수확 해보겠습니다.

토경재배하는 이곳 하우스 딸기를 갈아 업는다고 합니다.

제가사는 금곡마을 가까운 곳에 딸기 하우스가 있습니다.


뒤집어 업고는 로타리를 쳐서 다음 작기를 할 수 있게끔 토양소독 부터 다음의 농사를 짓기 위해서 합니다.

보시면 딸기들이 익은 것도 있고 안익은 것도 있지만 마음것 딸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았습니다.


쨈도 만들어 먹고 다양한 작업들을 수 있겠끔 하려고 합니다.

못생기고 덜익었지만 먹는데는 큰 지장이 없는 딸기 입니다.


이게 이번에 딸기 하우스에서 수확한 수확한 딸기 입니다.


지안농원 유튜브 채널 동영상 : 토경 딸기 하우스에서 딸기 수확 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