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농생활/기타

5월에 찍은 동영상과 현재 6월6일의 24일만에 자란 대나무 죽순의 놀라운 성장세

by 지안지산 2018. 6. 6.
반응형

5월에 찍은 동영상과 현재 6월6일의 24일만에 자란 대나무 죽순의 놀라운 성장세를 알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지안농원의 다른농사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 "대나무 죽순의 놀라운 성장세" 를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그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제작하여 보았습니다.



저희밭 옆에 대나무 밭이 있는데 대나무가 일부 베어져 있구요.

어제 내린 비 이후 대나무 죽순이 나와 있습니다.

처음보는 대나무 죽순 입니다.

대나무가 잘려진 부분에서는 대나무가 보이지 않습니다.

대나무가 잘린 곳에서는 나오지 않고 대나무 밭의 경계부분의 옆면에 대나무 죽순이 나오고 있습니다

죽순을 한번 뽑아 보겠습니다.

대나무가 저희 밭으로 침범할까 싶어서 겁이납니다.

대나무는 번식력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자꾸 번식을 해서 처음에는 몇포기 있던게 전부 대나무 밭을 만든다고 합니다.


아래쪽을 파야지만 뜯을수 있다고 합니다.

죽순 따는게 쉽지 않네요.

향이 어떤가요 ?? 대나무향이 납니다..ㅋㅋ

저는 여름에 옥수수를 막 땃을때의 옥수수향이 납니다.

이게 대나무 뿌리입니다.

대나무 뿌리이고 이것이 죽순입니다. 이게 자라 올라 오는 것이고요.

신기하네요. 이게 마귀 발톱 같기도 하고요.

대나무 뿌리가 이렇게 들어나 있네요. 대나무 뿌리가 있고. 가는 뿌리가 힘껏 뻗어 있어요.

이게다 뿌리 입니다. 자잔한 것들이.

여기도 죽순이 있고요. 원뿔형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예리하게 올라 왔습니다.

괴물 발가락 같기도 하고 이렇게 죽순이 가지를 뻗네요.

죽순 올라 오는 모습입니다.

신기합니다. 저는 처음 보는 상황에서..

죽순을 딴 모습입니다.

잘여문 옥수수를 막 땃을때의 그런 향이 납니다.

저도 한번 따서 요리를 해먹어봐야 겠습니다.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대나무 죽순은 독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야릇하고 목이 따끔하는 느낌이 나며 설사를 합니다.

반드시 익혀서 데치고 난후 국물은 버리고 건데기만 먹어야 하며 쓴맛을 잡아주려면 데친후 살뜸물에 담궈 쓴맛이 없어지게 푹 담궈 줍니다.



촬영하고 24일이 지난 죽순의 성장한 모습입니다.


키는 벌써 높게 자랐고 잎과 가지가 생기고 있습니다.


지안농원의 다른농사 유튜브 동영상 : 대나무 죽순의 놀라운 성장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