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5

지하수 물의 모래를 걸러주는 모래여과가 동파되어 수리한 경험을 정리해봅니다. 지하수 물의 모래를 걸러주는 모래여과가 동파되어 수리한 경험을 정리해봅니다.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동파된 모래여과기 교체 경험담 ( 용접시도 믹스앤픽스 방수테이프 ) - 관수시설"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관수시설 복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하수의 물에 모래가 많이 섞여 있는거 아시죠? 모래를 걸러주는 중요한 장치인 모래여과기가 동파되었는지 아니면 오래되어서 녹으로 막혀서 터졌는지 모래여과기 통이 깨졌습니다.저희 형님이 용접을 좀 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용접을 해서 수리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보시는 것과 같이 구멍이 더 크게 나버렸습니다. 얇은 철판으로 만 든 것이라서 전기용접으로는 구멍이 너무 쉽게 나버렸습니다. 두번째 도전으로 용접을 .. 2019. 4. 11.
쇠뜨기도 먹을 수 있어요.. 쇠뜨기 뱀밥 밥과 뱀밥 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쇠뜨기도 먹을 수 있어요.. 쇠뜨기 뱀밥 밥과 뱀밥 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안농원TV 유튜브 동영상 "쇠뜨기 뱀밥 밥과 뱀밥 볶음 ㅣ 쇠뜨기의 생식 줄기 뱀밥의 효능과 부작용"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농부들을 지치게 만드는 풀이 또 하나 있죠.. 뽑아도 뽑아도 쉬지 않고 나오는 풀, 바로 쇠뜨기입니다. 엊그제 가지치기하러 들른 지안농원 블루베리 밭에도 벌써 쇠뜨기의 생식줄기인 뱀밥이 곳곳에 솟아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제초제는 물론 어떤 농약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곳이라 다양한 풀이 있는데요, 올 해는 풀의 양상이 좀 달라질 듯 합니다. 작년에 안보이던 쇠뜨기가 다 보이네요. 쇠뜨기 또한 정말 골치아픈 풀이긴 하지만, 블루베리 밭에는 키 큰 풀이나 환삼.. 2019. 4. 3.
민들레 드셔보셨나요? 생각보다 맛좋은 민들레 요리 모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민들레 드셔보셨나요? 생각보다 맛좋은 민들레 요리 모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안농원 TV 유튜브 동영상 "흔한 풀꽃 민들레 드셔보셨나요? 민들레 요리 모음 dandelion [건강밥상]"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요즘 민들레꽃이 한창 피고지고 하면서 완연한 봄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민들레는 이른 봄부터 식용 가능한데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향긋하면서 쓴맛이 적어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맛을 보면 의외로 맛있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민들레 꽃대를 꺾어 피리 불겠다고 입에 물던 어린 시절이 있었죠. 그 때 느꼈던 쓴 맛 때문에 민들레는 정말 쓰기만 한 줄 알았습니다. 실제로 잎 하나를 뜯어 씹어 보면 그 쓴 맛의 여운이 오래 가는데요,.. 2019. 4. 3.
지안농원에서 진행한 자닮유기농법 따라하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안농원에서 진행한 자닮유기농법 따라하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안농원TV 유튜브 채널동영상 "미생물 배양 자닮유황 자닮오일을 만드는 자닮유기농법 따라하기" 를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블루베리는 자연재배농법으로 관수나 방제를 하지 않아 농약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았습니다. 올해부터 도전하는 시설재배 고추농사는 농약이 필요해서 유기농 농약을 구해 보았습니다. 지안농원이 사는 동네에 유기농농약이 하나도 없어서 고민이 었는데요. 3월달에 자연을 닮은 사람들 이라는 자닮유기농법을 만든 조영상대표님이 거창군 농업기술센터에 유기농업을 교육해주었습니다. 저는 교육을 받고 자닮유기농법을 따라하기를 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자닮유기농법은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나눌수.. 2019. 4. 1.
자닮유기농약의 기본 전착제인 자닮오일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자닮유기 농약의 기본 전착제인 자닮오일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전착제 자닮오일 만들기 - 자닮유기농법 따라하기 5"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저번 동영상에서 연수물을 찾는 과정을 담았었는데요. 이번 동영상은 전착제인 자닮오일을 만드는 과정을 담아 보았습니다. 자닮사이트의 조영상대표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하는게 가장 좋으나 제가 한 방법은 첫날은 동일했으나 녹이는 과정을 폐허복원 중인 시설비닐하우스의 수리를 하는 바쁜 일정으로 뒷부분은 시기에 맞지 않게 해서 좀 다릅니다. 자닮오일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물 2.5리터, 가성가리 3.2kg, 카놀라이유 18리터의 재료와 110리터 물통 그리고 섞어줄 나무막대.. 2019.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