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아연패드 분리작업 할때 나사 녹제거 및 충전드릴 드라이브 사용 요령 ( 비닐하우스 관리 )

by 지안지산 2019. 1. 9.
반응형

아연패드 분리작업 할때  나사 녹제거 및  충전드릴 드라이브 사용 요령 ( 비닐하우스 관리 )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오래된 아연패드 분리작업 ( 나사 녹제거 및   드딜 드라이브 사용 주의점 )- 비닐하우스 관리"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이번에 다루려고 하는 주제는 아연패드 분리작업입니다.
저희 2연동하우스에 비닐을 쳐서 모종동을 만든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상단의 아연패드가 설치되어 있는 구조이고 이 패드는 불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어서 녹슬고 없는 곳에 사용하기위해 제거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드라이브로 돌아가지 않는 나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나사가 풀리지 않게되면 나사 홈이 부서지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파이프는 자르면되지만  아연패드는 그럴수도 없고 남감합니다. 


아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철물점에서 녹제거제를 사다가 나사에 뿌려주면 돌아간다고 하여 2,000원에 하나사서 뿌려 주었습니다. 

녹방제거제도 사용에도  요령이 있습니다.


뿌리고 1시간후에는 큰 효과가 없어서
20시간이 지난 다음날 해보니 대부분의 나사들이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전동 드릴을 사용하실때 요령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날을 처음에는 분리형을 사용해보니 자꾸 앞부분이 빠져서 않좋습니다.
일자형 전동드릴을 사용 하세요.

분리된 나사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석성분이 있는 드릴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패드를 내릴때 바닥에 떨어진 나사를 찾는게 어려워서 분리된 것은 바로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아연패드를 분리해보았습니다.


이상 비닐하우스로 친환경 고추재배에 도전하는 지안농원이 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동영상 : 오래된 아연패드 분리작업 ( 나사 녹제거 및   드딜 드라이브 사용 주의점 )- 비닐하우스 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