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고장 알기/동네 한바퀴

거창군 북상면에 있는 아이들과 함께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 주말에 방문해 보았다.

by 지안지산 2018. 5. 21.
반응형

거창군 북상면에 있는 아이들과 함께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 주말에 방문해 보았다.

깊은 산속에 우주과학관이라니.. 

생각보다 규모도 있고 월성의 숲으로 둘러 쌓인 아늑한 공간에 있엇다.



그래서 이름도 월성 우주창의 과학관이라고 지었나 보다




1층,2층,3층 모두 체험위주의 시설이 되어 있어고 유료체험이 많아서 부담이 되긴했다.

시설당 2000원의 체험비를 내고 입장료도 받고..

음.. 가성비는 좋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없어서 기다릴 필요가 없고 아늑하게 관람이 가능 했다.


월면걷기 체험, 가변 중력 체험, 4D영상관, 평행감각 체험, 가변 중력체험, 우주걷기 체험이 있었다.

천체 망원경과 태양망원경은 낮이라서 시설을 개방해 놓지 않아서 볼수 없었다.






간단한 우주 개발 계획 그림 과 



사진 촬영을 위한 우주복..

간단한 작용과 반작용의 원리로 된 우주비행 원리 설명

지구 및 행성의 표면 지도


각종 시설들을 볼수 있었다.


다른 대도시에의 시설에비하면 크지않지만.. 한적하고 조용한게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