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지안농원농사에서 비닐하우스 시설관리 6번째로 비닐하우스 문달기 (문복원)를 진행했습니다.

by 지안지산 2019. 1. 20.
반응형

지안농원농사에서 비닐하우스 시설관리 6번째로 비닐하우스 문달기 (문복원)를 진행했습니다.

지안농원농사 우튜브 채널동영상 " 떨어져나간 비닐하우스 문 달기 문짝 복원 작업 - 비닐하우스 관리 #6 "를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비닐하우스의 문이 망가지고 떨어져 없어서 문을 복원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문짝을 달고 문에 비닐을 씌우고 떨어진 비닐을 덮어서 바람이 들어가지 않게 해보았습니다.

문짝하고 문틀하고 사이즈가 너무 달라 문짝을 잘라내고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쇠톱으로 잘라내고나서는 용접을 아직 배우지도 못하고 기계도 없어서 연결용 브라겟을 이용하여 문짝을 고정하여 보았습니다.

피스 2개 ~3개정도 공정이 되는데.. 생각보다 튼튼한 것 같아서 이렇게하고 고정했습니다.

문짝을 달곳에 파이프가 기둥이 없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고정시켜 줍니다.


파이프 기둥이 세로만 있으면 피스하나로 고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가로 파이프를 옆파이프와 연결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니 생각보단 튼튼하고 고정이 되었고. 문짝을 달아도 크게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문을 모두 복원하고 비닐을 붙혀 놓은 상태입니다.

비닐하우스 문짝과 기둥의 연결은 문 경첩을 이용하여 했습니다.

용접은 아직 배우지도 못했고 연장도 없어서 나사와 경첩을 이용하여 달았습니다.

태풍이 오기전까지는 잘 버텨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닐하우스 문짝이 복원된 모습니다.

이제 좀 제대로 된 하우스인 것 같네요.

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 떨어져나간 비닐하우스 문 달기 문짝 복원 작업 - 비닐하우스 관리 #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