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안농원일지/농원이야기

지안농원으로 이사온 딸기 모종

by 지안지산 2018. 4. 1.
반응형

농업기술센터에 딸기 모종을 가지러 갔었다.


딸기 모종은 4년, 5년주기로 건강한 조직배양모를 해야지만 바이러스 병에 건강하게 유지 할 수있어 수확량 감소를 경험하지 않는다고 한다.


주무관님의 배려로 코란도 스포츠 짐칸에 가득 실을 수 있었다.

총 15화분  x 3개 => 45개 모종을 기를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실었는데 15개 밖에 실어 갈수가 없었다.



1톤 트럭을 사는 건데 하는 후회가 밀려온다.



집으로가지고 온 딸기모종은 간단한 늦서리의 피해를 받게 하지 않기 위해서 비닐을 밤에 덮어 주는 방법으로 4월초를 보내기로 했다.



나머지 5개는 모종 키우는 비닐하우스에 남는 공간에 두었다.

피해를 입더라도 모종을 지키기 위해서...





딸기 꽃이 피어있어서 벌들이 활동하지 않지만...

맛있는 딸기를 맛볼수 있기를 ...


내년에는 딸기모종으로 키워낸 딸기를 맛볼 수 있기를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