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업기술 공부방/생태농업

노린재 유인 트랩 만들면서 유인재를 5가지 재료로 만들고 노린재가 노린재를 모으는지 총 5가지 실험용 재료 준비를 하였다.

by 지안지산 2018. 6. 6.
반응형

노린재 유인 트랩 만들면서 유인재를 5가지 재료로 만들고 노린재가 노린재를 모으는지 총 5가지 실험용 재료 준비를 하였다. 

-> 테스트 결과 실패함

지안농원 다른농사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테스트를 위한 물질 5가지 노린재 유인재 만들기 - 노린재 유인 트랩 만들기  #3"을 제작하는 과정의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 본다.



5개의 트랩에 식초, 오디, 우유, 막거리 마지막으로 설탕을 이용한 노린재에 어떤걸 좋아해서 모여 들지가 궁금합니다.

인터넷 상에 보면 노린재가 있는 곳에 노린재가 들어 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노린재를 잡아서 하나에는 노린재만 넣을 예정입니다.


식초를 우유나 막걸리, 설탕 , 오디어 섞어주는 적은 비율로 혼합할 예정입니다.

노린재들을 많이 끓여 드릴수 있다는 정보도 인터넷 상에 있습니다. 테스트 하는 과정도 지안농원 다른농사라는 서브채널에 올릴 예정입니다.

혼합을 해보겠습니다. 제생각에는 식초가 노린재를 끓여 들이는 향이 날 것 같아서 식초 조금하고 오디를 혼합해보겠습니다.

식초 조금하고 과일이 한참 오디가 익어가는데 이 오디가 적합한 재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오디를 손으로 으깨 가지고 만듭니다.

첫번째 유인재를 오디와 식초를 조금 섞어 만듭니다.

이렇게 오디와 식초를 이용한 유인재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 다음에 노린재가 좋아 할지 모르지만 우유의 냄새와 물조금 그리고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식초의 냄새로 유인재를 만들어 봤습니다.


세번째는 인터넷 상에는 막걸리를 이용하면 나방류가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실험을 위해서 막거리와 식초를 이용해서 유인재를 만들어 봤습니다.


네번째는 모든 벌레들이 좋아한다는 백설탕을 이용하여 만들어 보겠습니다.

설탕을 넣고 나서 물하고 공통적으로 넣고 있는 식초를 혼합하여 줍니다.


다섯번째는 노린재를 손으로 잡아서 넣어 보겠습니다.

인터넷 상에 노린재를 넣어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노린재를 잡아 넣고 물을 조금 추가하여 도망가지 못하게 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약 15분정도 노린재를 잡아 왔는데요.. 구멍에 워낙 큰 노린재가 있어서 구멍이 작은것 같습니다. 구멍을 좀 키워야 겠습니다.

제가 손으로 잡은게 총 13마리 입니다. 노린재가 노린재를 부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이중에 암컷 수컷들이 호르몬을 분비해서 다른 노린재를 끓여 들인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저도 동일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노린재들이 다른 노린재를 끓여 들인다면 훨씬더 많은 노린재들이 있을 겁니다


동일한 테스트가 될수 있게 동일한 위치에 5개를 설치해보겠습니다. 과연 어느 곳에 유인재가 노린재를 많이 끓여 들일까요

날짜가 지나면 얼마나 들어 갈지 ?다른 벌레들이 더 많이 들어갈까? 궁금합니다.


지안농원 다른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 테스트를 위한 물질 5가지 노린재 유인재 만들기 - 노린재 유인 트랩 만들기  #3







골치아픈 노린재를 잡기 위한 유인재 테스트와 유인 트랩 만들기


1. 지안농원의 노린재가 출몰하는 환경 : 보리 밀에 출몰한 노린재

유튜브 동영상 : https://youtu.be/1CAT45xOsYE


2. 페트병으로 유인 트랩 만들기

블로그 글 : http://ziaanfarm.tistory.com/171

유튜브 동영상 : https://youtu.be/1AQysy7G2nw


3. 테스트를 위한 물질 5가지 노린재 유인재 만들기

블로그 글 : http://ziaanfarm.tistory.com/172

유튜브 동영상 : https://youtu.be/b1bDcdWsw7w


4. 노린재 트랩을 보리와 밀밭에 테스트 설치

블로그 글 : http://ziaanfarm.tistory.com/173

유튜브 동영상 : https://youtu.be/Zvcnasac8CE


5. 테스트 결과에 따른 유인재 추천과 설치 방법 소개

블로그 글 : 6월말 예정 

유튜브 동영상 :  6월말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