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22

흔해 빠진 개망초로 개망초나물과 개망초된장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흔해 빠진 개망초로 개망초나물과 개망초된장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안농원TV 유튜브 채널 동영상 "개망초 나물 무침과 된장국 ㅣ 흔한 풀 잡초로 차리는 [건강밥상 ]"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꽃다지, 지칭개와 더불어 이른 봄부터 줄기 없이 뿌리잎의 형태로 밭 여기저기에 상당히 흔하게 보이는 풀이 있는데요, 바로 개망초입니다. 가을에 싹이 터서 자란 잎이 뿌리에 붙어 겨울을 나는 개망초는 초여름이 되면 곳곳에서 계란꽃이라고도 부르는 하얀 꽃이 피기 시작하여 청초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봄 텃밭의 개망초는 하나하나 난 것도 보이고, 뿌리 하나에 많은 잎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잎과 잎자루에 잔털이 나 있구요 뿌리를 캐 보면, 원뿌리가 .. 2019. 3. 27.
지안농원의 블루베리 농사시작으로 블루베리 가지치기를 진행 하였습니다. 지안농원의 블루베리 농사시작으로 블루베리 가지치기를 진행 하였습니다.지안농원농사 유튜브채널 동영상 "블루베리 가지치기 ( 블루베리 전정 )를 진행해 봅니다 - 2019년"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봄이 한참 진행되고 있는 이시점에 블루베리 밭을 더이상 방치할 수 없어서 블루베리 가지치기를 하러 갔습니다. 폐허 복원작업으로 시설을 복구하려니 할일이 너무 많아서 시간내기가 쉽지 않네요.저희 블루베리 밭은 관수 시설이 없고 풀과 함께 키워서 땅이 푹씬 합니다. 시간이 없어 비료도 안주고 농약도 안칩니다.그래서인지 멧돼지가 와서 땅을 파서 죽게하는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갈때마다 블루베리 묘목을 다시 심어주고 있습니다.풀을 베야하는 기간이 년 3회 이상을 1,00.. 2019. 3. 26.
붉은 빛의 줄기에 달걀모양으로 생긴 잎을 가진 점나도나물로 점나도나물무침을 소개합니다. 붉은 빛의 줄기에 달걀모양으로 생긴 잎을 가진 점나도나물로 점나도나물무침을 소개합니다.지안농원TV 유튜브 채널 동영상 "제철 잡초 점나도나물무침 및 점나도나물의 효능과 주의사항 [ 건강밥상 ]"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요즘 텃밭엔 이런저런 풀이 많이 돋아나 자라나고 있는데요, 이런 풀도 있습니다. 예쁘게 생겼죠? 바로 점나도나물입니다. 밭이나 들에서 흔히 보이는 풀인데요, 붉은 빛의 줄기에 달걀모양으로 생긴 잎은 마주나고 양 끝이 좁으면서 보송보송한 잔털로 뒤덮여 있습니다. 다른 풀과는 구분이 쉽게 되시죠? 한해살이 풀이면서 겨울을 겪는 해넘이살이이고, 사는 장소에 따라서 여러 해를 살기도 하는 풀인데요, 제 밭에서는 요즘에 처음 보았습니다. 이른 봄부터.. 2019. 3. 25.
데치지도 우려내지도 않은 생지칭개로 쓰지 않고 맛있게 지칭개된장국 끓이는 법 데치지도 우려내지도 않은 생지칭개로 쓰지 않고 맛있게 지칭개된장국 끓이는 법을 소개 합니다.지안농원TV 유튜브채널 동영상 "데쳐 우리지 않고 생것 그대로 쓰지 않고 맛있게 끓이는 법 ㅣ지칭개 콩가루 된장국"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며칠 전엔 요즘 한창인 지칭개를 데쳐 우려내어 쓴맛이 모두 빠진 지칭개나물을 무쳐 보았는데요, 냉이맛과 정말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쓴맛이 없어서 먹기에는 참 좋지만, 지칭개 특유의 맛과 향을 잘 몰라서 내심 아쉬웠는데요, 그래서 지칭개 맛을 제대로 보려고 된장국을 끓여보았습니다. 지칭개된장국을 드셔보신 분들은 정말 맛있다고, 나물 끓인 국 중에 지칭개국이 최고라 하시는데요, 지칭개나물을 할 때처럼 지칭개된장국도 역시 지칭개를 .. 2019. 3. 25.
자담유기농법 따라하기 네번째 이야기로 자닮오일을 만들기 위한 연수물 찾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자담유기농법 따라하기 네번째 이야기로 자닮오일을 만들기 위한 연수물 찾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지안농원 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자닮오일에 적합한 깨끗한 단물 연수물 찾기 - 자닮유기농법 따라하기 4"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단물이라고 알려진 연수물 아시죠?? 잘몰랐지만 연수기에나 오는 물은 연수물로 생각하면 되는데요.. 자닮오일을 만들때 연수물로 하라는 교육을 받고서집의 수돗물과 강물 그리고 관정에서 나오는 지하수를 비교 해보았지만 원하는 품질이 아니었습니다.빗물이 좋다고 해서 해보았으나.. 슬라브 집옥상에서 내려온 빗물, 양철지붕 빗물, 비닐하우스 빗물 등을 테스트 해보니 결론은 비닐하우스 빗물외에는 모두 부적합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양철지붕에서 .. 2019. 3. 24.
겨울을 지나고 따뜻한 봄이 되어 동파된 양수기 케이싱을 수리해봅니다. 겨울을 지나고 따뜻한 봄이 되어 동파된 양수기 케이싱 수리해봅니다.지안농원농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동파된 양수기 케이싱을 교체 진행 - 관수시설 관리 1"를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농원입니다. 겨울내 비닐하우스에 비닐이 없는 상태에서 겨울을 몇해 보내니 양수기가 고장이 나 있었습니다. 마중물을 넣어주는 케이싱이 얼어 터진 것입니다. 겨울에 마중물을 빼주고 보관을 했으면 이렇게 얼어 터지지는 않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양수기를 수리하는 케이싱이라는 부품만 따로 팝니다. 인터넷으로 약 4만 ~ 6만원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심하게 깨져 있었습니다. 양수기를 분리하고 키이싱을 새로 달고 조립은 했던 순서를 반대로 진행합니다. 고무링과 누수방지 연결 고무 바킹.. 2019. 3. 23.
쓴 맛이 강하지만 쓴 맛을 제거 하면 냉이맛과 비슷한 지칭개나물 무침을 소개 합니다 쓴 맛이 강하지만 쓴 맛을 제거 하면 냉이맛과 비슷한 지칭개나물 무침을 소개 합니다.지안농원 TV 유튜브 채널 동영상"항암 잡초 지칭개로 나물 만들기 ㅣ 지칭개나물 고추장무침"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요즘 한창 텃밭 여기저기서 돋아나는 봄나물이 참 많은데요, 풀이, 잡초가, 대체 왜 이렇게 맛있는 걸까요? 다른 작물 심겠다고 이걸 뽑아내야 하나 잠깐잠깐씩 고민합니다. 직접 씨 뿌리고 모종으로 심은 채소보다 추운 겨울을 이기고 아직도 추운 이 봄에 저절로 나서 강하게 쑥쑥 자라는 들풀인데요, 그만큼 영양 성분도 풍부하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말입니다. 꽃다지와 더불어 아주 일찍부터 텃밭에 보이는 풀이 있는데요, 바로 지칭개입니다. 냉이랑 비슷한 생김이라.. 2019. 3. 20.
풀, 먹어서 없애자 !! 환삼덩굴 새싹으로 새싹 샐러드, 새싹 비빔밥, 새싹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풀, 먹어서 없애자 !! 환삼덩굴 새싹으로 새싹 샐러드, 새싹 비빔밥, 새싹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지안농원 TV 유튜브 채널 동영상 "골칫거리 잡초 환삼덩굴 새싹 비빔국수"을 제작한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안녕하세요? 지안입니다. 텃밭 여기저기에 이른 봄부터 싹을 올려서 농사짓는 내내 아주 무진장 성가신 잡초가 있는데요, 다들 아시죠? 바로 환삼덩굴입니다. 줄기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살갗이 상당히 쓰리고 아프죠.. 겨우내 바싹 마른 덩굴조차도 까칠까칠한 잔가시가 그래도 있어 예외없이 피부를 아프게 합니다. 요즘 환삼덩굴 새싹이 곳곳에 돋아나 자라고 있습니다.싹이 처음 날 때는 길고 가녀린 떡잎 두 개가 마치 토마토 새싹을 닮아 예뻐 보이고, 대체 이게 무슨 싹인가 싶지만, 본잎이 .. 2019. 3. 20.
반응형